본문 바로가기

Cinema/Drama Review/SF/판타지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2014)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어벤져스2의 한국 촬영으로 마블 코믹스 시리즈에 관심이 집중된 사이 캡틴 아메리카가 돌아왔습니다. 국내에서는 미국제국주의에 대한 반감과 인지도 전무(!)의 사정을 고려해 전작이 <퍼스트 어벤져>라는 생소한 이름으로 소개된 바 있었지만 어벤져스 시리즈로 인지도를 많이 쌓은지라 이번에는 제대로 시리즈명을 달고 개봉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시리즈인 <아이언맨>에 비해서는 인지도도 떨어지고 극중에서도 능력치가 많이 떨어지는 히어로라서 재미없다, 능력이 안되면 무기라도 들고다니지 왜 몸으로 때우냐 등의 비아냥도 많이 있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그런 편견을 많이 줄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작품 전체가 강한 반전을 중심으로 몰입도를 높이는 구조이기에 스포일러를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 작품은 꼭 영화평을 보시기 전에 작품을 먼저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퍼스트 어벤져>의 지루함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 내려놓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매번 제멋대로인 아이언맨이나 인간이 아닌 신적인 존재인 토르 등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일하던 캡틴 아메리카. 원칙과 현실 사이에서 타협하지 않는 정의감에 답답해 하는 관객들도 많이 있겠지만 그런 그가 중심인 이 시리즈에서 과연 그의 선택이 옳을지 시대의 흐름이 옳을지는 깊이 생각 안해봐도 답이 나오겠죠? 

 

중간 중간 등장하는 유머코드도 빵빵 터져서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극 초반에 등장하는 '에어컨은 완전 멀쩡' 이 참 좋았습니다 ^^ (작품을 안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p.s.1 )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저녁 6~8시에 상영하는 영화는 문화가 있는 날 이라는 컨셉으로 특별관 상영작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5,000원에 상영을 하더라구요. 지역마다 참여 극장이 다르다고 하니 미리 알아보고 결제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맥스무비에서 결제했는데도 할인이 되더라구요? 할인카드 있는 제휴사 활용하셔서 최대한 저렴하게 문화생활 즐기시면 좋을 듯 합니다.

 

 

p.s.2 ) 미국 공식 포스터는 국내 작품과는 달리 캡틴 아메리카 얼굴에 뚜껑(?)을 씌워놨네요. 그리고 국내 공식포스터에 비해서 닉 퓨리 국장과 블랙 위도우의 크기도 적고 캡틴 아메리카가 훨씬 크게 잡혀있구요. 미국인들에겐 크리스 에반스의 인지도보다 '캡틴 아메리카'라는 캐릭터가 더 강하게 알려져있는가 봅니다.

 

 

 

볼까말까?

어벤져스 시리즈의 팬이라면 당연히 극장으로 달려가야 될 작품! 작품 전체를 구성하는 반전의 매력이 있기에 스포일러 당하기 전에 극장으로 가야 제맛.


좋았던 점

단순히 때려부수고 웃고 떠드는 영화로 그치지 않고 관객들과 사회에 던지는 메세지가 가미된 작품.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의 화려한 액션씬은 덤.


아쉬운 점

너무 뻔히 보이는 복선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중요하다 싶으면 클로즈업 해주는 카메라 워킹은 반전이 주가 되는 영화에 오히려 해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 정보 :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 중 출처를 밝히지 않은 사진들은 네이버 영화정보(http://movie.naver.com)에서 제공하는 스틸컷과 네이버영화 포토예고편에서 검색하였으며, 영화 리뷰의 작성을 위해 인용하였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014)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9
감독
조 루소, 앤소니 루소
출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 로버트 레드포드, 세바스찬 스탠
정보
액션, 어드벤처, SF | 미국 | 136 분 | 2014-03-26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