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의 샘/피부관리TIP

6화. 에센스에 대해서

본 연재글은 군복무시절 2010년 12월 8일부터 2011년 1월 10일까지 공군 인트라넷 자유게시판 15N진에 연재했던 연재글을 복원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피드백 해주시면 바로바로 반영하겠습니다.


이전 연재

1화. 나의 피부유형은?

2화. 화장품 용어통일!

3화. 지성/여드름성 피부 관리법

4화. 건성/중성 피부관리법

5화. 화장품 관리 5계명!



2010. 12. 16


원래 제가 이 연재물을 기획하면서 저는 에센스를 배제하려 하였으나, 에센스에 관한 여러분의 관심이 꽤 높아서(메일로 문의가  많이 들어왔어요!) 간략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음.. 왜 에센스를 배제하려고 했냐구요?
근본적인 이유는 지금 여러분들이 사용할 제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에센스는 에멀젼보다 보통 더 묽게 나오거나 비슷한 제형으로 나오는데 보습을 위한 목적이라기 보다는 수분공급, 영양공급, 주름개선, 미백 등의 목적으로 나옵니다.

사진출처 : 에스티로더 공식홈페이지http://www.esteelauder.com/product/542/26959/Franchise-Skincare/Advanced-Night-Repair/Advanced-Night-Repair/Synchronized-Recovery-Complex-II/index.tmpl


에센스의 Best of Best는 나올때마다 Big Hit를 치며 대세로 자리잡은 에스티로더의 색깔병 시리즈들이 있고(최근 나온 갈색병,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이름이 확실하진 않아요~)는 주름 개선에 효과가 정말 좋다더군요),
랑콤의 제니피끄도 2009년 런칭 이후로 올해 국내 출시 이후 슈퍼스타K를 후원하면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P&G 그룹의 SK-II도 일본의 어르신 나이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국내에서는 20~30대 여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런 에센스의 주 성분은 20대 말에 피부가 더 이상 생성을 못하는 영양성분입니다. 즉.. 20 초중반인 여러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필요한 성분이 대부분입니다. 피부는 자신이 만들어야 되는 성분이 외부에서 공급이 되면.. "우왕 이제 나 일안해도 되나보다" 하고 그 성분의 생산을 중단합니다. 그럼 화장품을 끊으면? 피부는 "헉 이건 뭐야?" 하겠죠?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게 되는 겁니다. 아직 탱탱한 여러분들은 저런 주름개선, 영양공급 제품을 사용하실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어릴때부터 SK-II쓰면 안된다는 글들은 가끔 보시지 않으셨나요? 저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큰 이유중 하나는... 가격이 정말정말 비싸게 나옵니다... 엉엉...
군인 신분에 사용하기엔 너무 비싸고 비효율적이라 판단해서 기획에서 제외하려고 하였습니다만... 의외로 피부에는 쿨하게 돈을 지불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 그런 분들에게 희소식... 랑콤의 제니피끄의 저렴이 버전이 내년 1월 국내에 런칭됩니다.. 랑콤은 세계 최대의 화장품 그룹인 로레알 그룹에 속해있는데요, 그 로레알 그룹의 가장 저렴한 제품은 그룹의 모태인 로레알파리에서 나오고 있습니다.(국내는 거의 마트 화장품으로 전락했죠) 이 로레알 파리에서 올해 4월에 영국, 미국 등지에서 Youth Code라는 이름으로 주름개선 라인을 출시했는데, 사용자 평이 제니피끄랑 똑같다! 라는 겁니다. 지금도 아마존 등으로는 구입가능한데, 내년 1월에 국내 정식 출시된다니 더 쉽게 구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국내에서 지금 블로거 등을 통해 품질평가 중입니다) 가격대는 랑콤 제품보단 1/3에서 정도로 나올거 같습니다. 현재 3개 유형 나왔는데(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각각 22$에 팔고 있습니다. -> 현재는 한국에도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아 잠깐 말이 다른데로 샜었는데...
여튼 결론은 지금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에센스는 수분에센스와 미백에센스 정도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주름개선, 영양공급 등으로 광고하는 에센스는 거의 필요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제조사조차 그 제품들을 20대를 겨냥해서 내놓은것도 아니구요..)

수분라인이야 좋은 수분크림 써주시면 별로 크게 사용하실 필요가 없구요.. 미백은 멜라닌의 침착을 억제하는 성분을 사용하는데... 이렇게 되면 피부 자체의 자외선보호기능을 해제하는 셈이니 자외선차단제 좋은걸로 자주 발라주셔야 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화장품은 꼭 필요한 정도만 바르면 된다.. 과유불급 절대 잊지 마세요)



P.S. 저는 화장품에 있어서 최소한의 제품만 저렴하게 사용하자..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좋은 음식 먹어서 보충하자! 라는 주의라서 다소 이와 같은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좋은 에센스를 사용하셔서 정말 좋은 효과 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제 자체가 논쟁이 될 부분이라 이정도만 적겠습니다.





덧글에 질답이 많이 달렸던 연재글이라 실명은 가운데 이름만 *표 처리했습니다 ^^;; 군인들이 얼마나 피부에 관심이 많은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실수도 ㅎ 


 일병 김*우   수분라인이 좋은 브랜드 추천좀 부탁드릴게요~  

-> 특정 제품 추천은 그닥 제가 선호하지도 않고... 저도 아는 지식이 협소해서 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국내에선 이니스프리 골든올리브라인이랑,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이 인기도 많고, 제품도 좋게나오고, 국외에선 키엘 울트라페이셜 라인이랑 크리니크 쪽 수분크림이 유명합니다. 에센스로 수분공급은 제형 자체가 크림에 비해 불리해서 수분크림쪽이 더 성능좋은 애들이 많습니다.   


 상병 안*식   아이크림도 해당되는건가요? 아이크림도 주름개선인데 말이죠.  

-> 아이크림을 별도로 구매해서 쓰기보단(이건 화장품 회사의 장삿속인 경우가 많죠.) 좋은 영양에센스를 젊을 때는 눈주위에만 아이크림 처럼 바르다가, 점점 얼굴전체와 목으로 넓혀 쓰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일병 임*희   수분크림, 가격대비 성능 최강로는..

에뛰드 수분가득콜라겐크림, 로레알 수분크림(비오템 수분크림과 그냥 같다보시면 됨)

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군요..